미국 부동산 투자 전문기업인 네오집스(Neozips, 어태수 대표이사)는 미국의 부동산 데이터 시장 선도기업인 애톰 데이터 솔루션즈(Attom Data Solutions)사와 지난 23일 전략적 제휴를 체결,관심을 모으고 있다.
 
 

 

어태수 네오집스 대표는 “미국의 대표 프리미엄 부동산 정보 회사와 제휴를 맺음으로써 한국 투자자들에게 보다 정확하고 신뢰성 높은 매물 정보가 가능해졌다. 또한 미국 부동산 정보가 필요한 국내 프롭테크 기업 및 금융 기관에 애톰 데이터 솔루션즈 부동산 정보를 다양한 형태로 공급할 수 있는 판권도 확보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애톰 데이터 솔루션즈 마이크 핀토(Mike Pinto) 부사장은 “미국 부동산 투자 시장의 지속적인 성공 사례를 만들며 프롭테크 기업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네오집스에 빅데이터 기반의 투자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한국, 중국, 일본 등에 프리미엄 미국 부동산 데이터를 제공하는 사업 교두보를 가지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미국 캘리포니아 얼바인에 본사를 두고 있는 네오집스는 한국 투자자들의 니즈를 온라인 플랫폼에 반영해 빅데이터에 기반한 ‘가격 상승 지역 예측 서비스’와 ‘개인 맞춤 매물 추천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모바일을 통해 본인이 투자한 부동산의 시세, 렌트비 내역, 집 점검 리포트, 세금 납부 알림 등의 관리 서비스도 가능하다.
 

 

 

 

애톰 데이터 솔루션즈는 미국 주거 및 상업용 부동산에 대한 재산세, 소유권, 담보 주택, 자연 재해 및 인근 지역 데이터 등을 다중 소스로 제공한다.

 

 
 

 

또한 부동산 시장 동향, 부동산 데이터 API, 잠재 고객을 위한 마케팅 목록 등 부동산 관련 데이터뿐만 아니라 보험, 대출, 교육, 은행 및 금융 기관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데이터를 제공한다.

 

 
 

 

 네오집스는 오는 7월 9일과 11일 한국에서 ‘미국 부동산 안전하게 투자하기’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를 통해 미국 부동산 현황 및 전망, 투자 성공과 실패 사례, 재산세 없는 미국 부동산 투자, 최적의 관리 방법 등 지난 7여년 동안의 경험과 노하우를 소개한다. 자세한 내용은 네오집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앞서 종합 부동산 미디어 땅집고와 네오집스는 지난 5월 4일 서울 중구 땅집고 회의실에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를 맺고 미국 부동산 매물을 한국어로 볼 수 있는 서비스를 땅집고 홈페이지와 앱에서 실시간 제공하기로 했다.

 

 
 

 

미국 부동산에 관심있는 수요자는 땅집고를 통해 매물 확인 후 네오집스에 매매를 의뢰하면, 네오집스의 전문 상담사가 해외송금·세금이슈 등에 대해 컨설팅하고 검증을 거친 지역 에이전트와 연결해준다.

 

 
 

 

네오집스는 지난 7년 동안 1억5500만건 이상의 미국 주거·상업용 부동산 데이터를 분석해 296억개의 부동산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했다. 

 

 
 
 

 

출처 : 이슈앤비즈

 

 

 

네오집스, 美 애톰 데이터 솔루션즈와 손잡고 부동산 데이터 분석 강자로 우뚝 < 탑기사 < 스타트업 < 기사본문 – 이슈앤비즈 (issuenbiz.com)